원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감사행사 ‘러블리데이 개최

18일, 원주 백운아트홀에서

원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영대, 이하 장애인복지관)은 지난 18일, 원주시청 백운아트홀에서 장애인복지관 감사행사(부제 러블리 데이)를 개최했다.
감사행사는 2019년 복지관 주요 사업을 보고하고 복지관 사업을 위해 공헌한 후원자와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감사패를 전달, 우수 근로장애인 시상과 한국장애인개발원 장애인일자리사업 우수참여자 수기공모작 낭독, 복지관 이용 장애인 및 직원이 함께하는 공연으로 진행됐다.
장애인복지관 이용자와 가족, 자원봉사자와 후원자, 유관기관 관계자 및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행사는 올 한해 수고한 자원봉사자 3명(팀)과 후원자 3명(팀)에게 원주시장 공로패를, 장애인 우수근로인 3명에게 관장상을 수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한국장애인개발원 우수참여자로 선정된 김나리 씨가 장애인일자리에 참여하며 힘들었던 부분과 보람이 있었던 부분에 대한 수기를 낭독, 참석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아울러 축하공연으로 난타팀, 우아미 댄스팀, 베아레 악기연주, 직원댄스를 준비, 행사의 흥을 돋우고 참석자들의 눈과 귀가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이외에도 직업지원팀 장애인 바리스타들이 다과코너를 준비하고 이용자들의 작품을 전시해 1년간의 활동상을 감상하는 기회도 가졌다.
김영대 관장은 “올 한해 우리지역 장애인 복지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장애가 더 이상 한계가 되지 않는 지역사회가 되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며 “특히 추운 날씨에도 뜻깊은 자리에 함께해준 이용자 및 가족들, 원주시청과 시의회 관계자 및 원주지역 장애인복지를 위해 애써주시는 시설종사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 말했다.

최호철 기자/newskwj@hanmail.net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
강원장애인복지신문 편집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