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띠별운세] 6월 15일(월) ~ 6월 21일(일)

길운이 함께 하니, 만사가 순조로운 시기입니다. 매사에 자신감을 갖고 보다 적극적으로 움직이세요.
60년생 :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 하지 마세요. 어려운 일은 주위 사람의 힘을 빌리는 것이 좋습니다.
72년생 : 고민하던 일이나 문제가 해결되는 시기입니다. 다만, 일이 잘 풀린다고 너무 방심하지 마세요.
84년생 : 다른 사람을 시기하거나 부러워하지 마세요. 현재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는 것이 좋습니다.
96년생 : 새로운 각오와 마음가짐이 필요한 때입니다. 게으름을 피우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마세요.

매사에 원칙을 지키고 순리를 따르세요. 쉽고 편한 길보다는 어렵더라도 바른 길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61년생 : 투명하고 공정한 일 처리가 필요한 때입니다. 자신의 실수나 잘못이 있다면 깨끗이 인정하세요.
73년생 : 다른 사람에게 너무 기대거나 의지하지 마세요. 자신의 일은 자신이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85년생 : 초지일관, 꾸준한 모습을 보여야 하는 시기입니다. 중도에 포기하거나 변덕을 부리지 마세요.
97년생 : 부모님이나 손윗사람의 뜻을 잘 따르세요. 어른의 말을 들으면 자다가 떡이 생길 수 있어요.

호랑이

대인운이 좋으니 모임이나 약속을 잡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미혼이신 분들은 천생연분을 만날 수도 있어요.
62년생 :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먼저 연락해 보세요. 주변 인맥 관리와 대인 관계에 힘쓰는 것이 좋습니다.
74년생 : 자존심보다 실속을 중시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과도한 소비나 지출은 피하도록 하세요.
86년생 : 묵은 감정이나 사사로운 정은 잠시 접어두세요. 과거보다는 미래를 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98년생 : 자신의 지위와 본분에 충실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튀는 말이나 행동은 삼가도록 하세요.

토끼

냉정한 판단과 이성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화를 내거나 짜증부리는 일은 삼가도록 하세요.
63년생 : 손윗사람으로서 주위에 모범을 보이도록 하세요. 매사에 앞장서서 솔선수범하는 것이 좋습니다.
75년생 : 주변 사람과의 시비나 다툼은 피해야 할 때입니다. 기분상하는 일이 있어도 너무 티내지 마세요.
87년생 : 다른 사람의 일이나 책임을 대신 떠안지 마세요. 자칫 실컷 고생하고 남좋은 일만 할 수 있어요.
99년생 :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여유와 웃음을 잃지 마세요.

아무리 마음이 급해도 서두르거나, 조급해 하지 마세요. 급할수록 조금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64년생 : 자신이 가진 것을 잘 지켜야 하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과의 금전 거래는 삼가도록 하세요.
76년생 : 다른 사람을 무시하거나 얕보지 마세요. 겸손하고 예의바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88년생 : 재물과 명예를 함께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다만, 잘 모르는 분야에는 뛰어들지 마세요.
00년생 : 주변 분위기와 상황을 잘 살펴서 움직이세요. 새로운 일이나 계획은 신중한 것이 좋습니다.

욕심부리지 말고 마음을 비워야 하는 시기입니다. 너무 욕심을 부리면 가진 것도 잃을 수 있어요.
65년생 : 일이나 사업보다도 휴식과 재충전에 힘쓰세요. 2보 전진을 위해 1보 후퇴하는 것이 좋습니다.
77년생 : 참고 인내하면서 때를 기다려야 하는 시기입니다. 마음 동하는 일이 있어도 참도록 하세요.
89년생 : 매사에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하세요. 책임질 수 없는 일은 벌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01년생 :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히 지내야 하는 시기입니다.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속으로 삼키세요.

변화가 많은 시기이니 신속한 움직임이 필요한 때입니다. 무슨 일이든 미루지 말고 속전속결 하세요.
66년생 : 작은 일이라도 소홀히 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세요. 자칫 평소에 하지 않던 실수를 할 수 있어요.
78년생 : 매사에 철저한 확인과 점검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미심쩍은 일들은 다시 한 번 확인해 보세요.
90년생 : 자신의 실력이나 재능을 과신하지 마세요. 뛰는 사람 위에 나는 사람이 있기 마련이에요.
02년생 : 겉치레보다 내실을 중시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단기적인 성과에 너무 연연하지 마세요.

한꺼번에 너무 많은 것을 얻으려고 하지 마세요. 두 마리 토끼를 쫓다가 한 마리도 잡지 못할 수 있어요.
55년생 :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얻고 싶은 것이 있다면 그만한 노력을 하세요.
67년생 : 취해야 할 것과 버려야 할 것을 잘 구분하세요. 선택과 집중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79년생 : 남에게 흠잡힐 만한 일은 피해야 할 때입니다. 자칫 주위의 시기나 모함을 받을 수 있어요.
91년생 : 주변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주의하세요. 매사에 자신의 주관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숭이

자신의 일이나 책임을 다른 사람에게 떠넘기지 마세요. 한번 맡은 일은 끝까지 책임지는 것이 좋습니다.
56년생 : 주위 사람들이 행운을 가져다주는 시기입니다. 그동안 막혀있던 일도 시원하게 풀릴 거예요.
68년생 : 어렵고 힘든 일이라도 피해 다니지 마세요. 무슨 일이든 직접 부딪혀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80년생 : 무리한 일이나 계획은 피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을 갖지 마세요.
92년생 : 앉아서 기다리지 말고 먼저 나서서 움직이세요. 적극적으로 발로 뛰어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인내와 끈기가 원하는 성과를 가져오는 시기입니다. 어렵고 힘든 일이 있어도 조금만 힘을 내세요.
57년생 : 아랫사람의 일에 참견하거나 간섭하지 마세요. 웬만한 일은 그냥 모른 척 하는 것이 좋습니다.
69년생 : 무리한 일이나 계획은 피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불필요한 이동이나 외출도 삼가도록 하세요.
81년생 : 자신의 체력이나 건강을 너무 과신하지 마세요. 무리하지 말고 적당히 쉬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93년생 : 매사에 이해득실을 잘 따져봐야 하는 시기입니다. 자신에게 이득이 없는 일에는 나서지 마세요.

주위의 충고나 조언을 잘 따라야 하는 시기입니다. 너무 자신의 생각이나 주장만 고집하지 마세요.
58년생 : 사람들을 많이 만나며 주변 인맥을 넓혀 보세요. 뜻밖의 귀인이나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어요.
70년생 : 역지사지의 자세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자신의 입장보다는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세요.
82년생 : 불필요한 경쟁이나 싸움은 피하도록 하세요. 매사에 대화와 타협을 우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94년생 : 자신의 마음과 감정을 잘 다스려야 하는 시기입니다. 작은 일에 너무 과민 반응하지 마세요.

돼지

집안에 경사가 있거나 반가운 소식이 들려오는 때입니다. 다만, 과음이나 과식은 삼가도록 하세요.
59년생 : 눈과 귀를 활짝 열고 주위를 잘 살피세요. 생각지도 않은 기회나 행운을 잡을 수도 있어요.
71년생 : 자신의 실력과 능력을 키워야 하는 시기입니다. 새로운 것을 배워보거나 익히도록 하세요.
83년생 : 받으려고 하지 말고 먼저 베푸세요. 눈앞의 이득보다 먼 미래를 내다보는 것이 좋습니다.
95년생 : 돈이나 재물보다는 사람을 우선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돈을 써야 할 때는 확실하게 쓰세요.

<산수도인 제공>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