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띠별운세] 6월 22일(월) ~ 6월 28일(일)

그동안 베푼 공덕이 자신에게 돌아오는 시기입니다. 기대하지 않은 도움을 받거나 귀인을 만날 수 있어요.
60년생 : 자신의 힘이나 권위를 너무 내세우지 마세요. 겸손하고 예의바른 태도를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72년생 : 관이나 문서 관련한 일을 처리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막혀있던 일들도 시원하게 풀릴 거예요.
84년생 : 받으려고 하기보다 먼저 베풀도록 하세요. 돈이나 재물보다는 사람을 우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96년생 : 주변 사람에 대한 배려와 양보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너무 자신의 이익만 고집하지 마세요.

매사에 이해득실을 잘 따져보고 움직이세요. 자칫 겉모습만 화려하고 실속이 부족할 수 있어요.
61년생 : 다른 사람과의 금전 거래는 피해야 할 때입니다. 특히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보증은 피하세요.
73년생 : 주변 인맥 관리와 대인관계 개선에 힘쓰세요. 뜻밖의 귀인이나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어요.
85년생 : 새로운 지위나 명예를 얻을 수 있는 때입니다. 다만 다른 사람을 무시하거나 얕보지 마세요.
97년생 : 쉽고 편한 길보다는 어렵더라도 바른 길을 가세요. 요령이나 편법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랑이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도록 하세요. 예상하지 못한 암초나 장애물이 나타날 수 있어요.
62년생 : 새로운 일이나 변화는 피해야 할 때입니다. 한 눈 팔지 말고 자신의 일에만 집중하세요.
74년생 : 남의 일에 참견하거나 간섭하지 마세요. 웬만한 일은 그냥 모른 척 하는 것이 좋습니다.
86년생 : 자존심보다 실리를 중시해야 할 때입니다. 불필요한 경쟁이나 싸움은 피하도록 하세요.
98년생 : 친구나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세요. 주위 사람을 자신의 편으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탐하거나 부러워하지 마세요. 욕심부리지 말고 마음을 비우는 것이 좋습니다.
63년생 :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다른 사람에게 함부로 선심쓰지 마세요.
75년생 : 혼자서 모든 일을 해결하려고 하지 마세요. 어려운 일은 주위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87년생 : 신속한 결정과 과감한 행동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좋은 기회가 찾아오면 절대 놓치지 마세요.
99년생 : 말 한 마디, 행동 하나에도 신중을 기하세요. 오해를 부를 만한 언행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매사에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모습을 보여주세요. 새로운 도전이나 변화를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64년생 : 자신의 실력이나 존재감을 드러내야 할 때입니다. 그동안 쌓인 연륜과 경험을 잘 살려보세요.
76년생 :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더라도 남을 탓하지 마세요. 먼저 자기 자신을 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88년생 : 적극적으로 발로 뛰어다녀야 하는 시기입니다. 앉아서 기다리지 말고 먼저 나서서 움직이세요.
00년생 : 나서야 할 때와 물러나야 할 때를 잘 구분하세요. 불필요한 말이나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그만한 노력을 하세요. 노력하면 노력할수록 좋은 성과가 있을 거예요.
65년생 : 솔직하고 정직한 태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조금 손해 보더라도 정정당당하게 행동하세요.
77년생 : 평판이 좋지 않거나 꺼림칙한 사람은 멀리 하세요.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89년생 :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히 지내야 하는 시기입니다. 괜히 앞에 나서거나 잘난 척 하지 마세요.
01년생 : 묵묵히 자신의 책임과 본분을 다하세요. 설마 하는 안일한 태도가 일을 그르칠 수 있어요.

잘 모르는 일이나 자신없는 분야에 뛰어들지 마세요. 성공이 불확실한 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66년생 : 불필요한 소비나 지출은 줄여야 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목돈이 들어가는 일은 피하도록 하세요.
78년생 :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확실히 하세요. 자신의 생각과 의사를 분명히 밝히는 것이 좋습니다.
90년생 : 눈높이를 조금 낮춰야 할 때입니다. 결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해도 너무 실망하지 마세요.
02년생 : 즉흥적인 결정이나 행동은 삼가세요. 철저한 준비와 계획 하에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매사에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모습을 보여주세요. 선입견이나 고정 관념도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55년생 : 선택과 집중을 확실히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일의 경중과 우선순위를 잘 따져서 움직이세요.
67년생 : 작은 일에 흥분하거나 감정을 드러내지 마세요. 침착하고 차분하게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79년생 : 주변 정보나 소식에 귀를 기울여야 할 때입니다. 눈과 귀를 활짝 열고 주위를 잘 살피세요.
91년생 : 한번 맡은 일은 끝까지 책임을 지세요.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원숭이

물고기가 물을 만났으니 만사가 순조로운 시기입니다. 주변의 눈치를 보지 말고 소신껏 행동하세요.
56년생 : 괜히 큰소리치거나 호기를 부리지 마세요. 지킬 수 없는 말은 애초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8년생 :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작은 일에 흥분하거나 짜증을 부리지 마세요.
80년생 : 눈앞의 이익보다 먼 미래를 내다보세요. 장기적인 안목과 넓은 시야를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92년생 : 티끌 모아 태산을 이룰 수 있는 시기입니다. 작은 일이라도 소홀히 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세요.

새로운 각오, 새로운 마음가짐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현실에 안주하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마세요.
57년생 : 너무 무리한 일이나 계획은 피하도록 하세요. 욕심부리지 말고 적당히 만족하는 것이 좋습니다.
69년생 : 주변 사람들과의 대화와 소통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모든 일을 대화와 타협으로 해결하세요.
81년생 :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익히도록 하세요. 남보다 앞서가야 그만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어요.
93년생 : 초지일관, 꾸준한 모습을 보여야 하는 시기입니다. 주변 분위기나 상황에 휩쓸리지 마세요.

재운과 대인운이 좋으니, 매사에 자신감을 갖도록 하세요. 기대 이상의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거예요.
58년생 : 집안에 웃음이 넘치고 행복이 가득한 시기입니다. 다만 자신의 행운을 주위에 자랑하지 마세요.
70년생 : 어렵고 힘이 들어도 끝까지 포기하지 마세요. 지금 포기한다면 다 잡은 토끼를 놓칠 수 있어요.
82년생 : 매사에 철저한 확인과 점검이 필요한 때입니다. 아무리 자신있는 일이라도 방심하지 마세요.
94년생 : 주변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주의하세요. 자칫 자신의 것을 다른 사람에게 빼앗길 수 있어요.

돼지

적당한 속도 조절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너무 의욕만 내세우거나, 남들보다 앞서가지 마세요.
59년생 : 다른 사람의 말이나 약속을 함부로 믿지 마세요. 자칫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 있어요.
71년생 : 주위의 충고나 조언을 잘 따라야 할 때입니다. 귀에 거슬리는 말이라도 잘 새겨들으세요.
83년생 : 너무 자신의 실력을 과신하지 마세요. 책임질 수 없는 일은 벌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산수도인 제공>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