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띠별 운세] 1월 28일(월) ~ 2월 3일(일)


언제 어디서든 긴장을 늦추지 말고 방비를 철저히 하세요. 특히 차를 몰 때에는 방어 운전이 필수예요.
60년생 : 현재 자신의 지위와 위치에 만족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욕심내지 마세요.
72년생 :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을 갖지 마세요. 포기해야 할 것은 빨리 포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84년생 : 남을 생각하기 전에 자신부터 챙겨야 하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 때문에 손해를 보지 마세요.
96년생 : 오해를 부를 만한 언행은 삼가도록 하세요. 특히 다른 사람의 일에 참견하는 것은 금물이에요.

길운이 함께 하니 만사가 순조로운 한 주입니다. 다만 일시적인 성공에 자만하거나 너무 방심하지 마세요.
61년생 : 뜻한 대로 일이 풀리지 않는다고 조급해하지 마세요. 좀더 인내와 끈기를 발휘하는 것이 좋습니다.
73년생 : 불필요한 소비나 지출은 피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술자리에서 함부로 지갑을 열지 마세요.
85년생 : 주위에서 반대하는 일은 무리하게 추진하지 마세요. 주변의 충고를 잘 새겨듣는 것이 좋습니다.
97년생 : 솔직하고 정직한 모습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특히 자신의 이익을 위해 남들을 이용하지 마세요.

호랑이

주변 사람들에 대한 불평불만이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내키지 않는 자리나 피곤한 사람들은 멀리 하세요.
62년생 : 중요한 일은 남에게 맡기지 말고 직접 처리하세요. 잘못하면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 있어요.
74년생 : 작은 일은 순조로우나 큰일은 불리한 시기입니다. 욕심부리지 말고 작은 것에도 만족하세요.
86년생 : 자신의 주장이나 입장만 너무 고집하지 마세요. 상대방의 입장도 생각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98년생 : 주변의 시기나 모함에 주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자칫 자신의 것을 남에게 빼앗길 수 있어요.

토끼

새로운 변화나 도전을 시작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하고 싶었던 일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시작해 보세요.
63년생 : 모르는 것이 있다면 아랫사람에게라도 배우세요. 체면보다는 실리를 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75년생 : 손윗사람의 말이나 뜻을 잘 따라야 하는 시기입니다. 자신의 생각은 잠시 내려놓도록 하세요.
87년생 : 잘 모르는 일이나 자신 없는 일에는 나서지 마세요. 괜히 나섰다가 본전도 못 찾을 수 있어요.
99년생 : 눈에 띄는 언행은 삼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주변 분위기나 상황에 맞춰서 움직이도록 하세요.

재운과 대인운이 좋으니, 명예와 재물을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마음껏 자신의 뜻을 펼쳐보도록 하세요.
64년생 : 겉모습만 보고 상대를 판단하지 마세요. 상대방을 얕보거나 무시하면 큰 코 다칠 수 있어요.
76년생 :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여유와 웃음을 잃지 마세요.
88년생 : 매사에 서두르지 말고 여유를 갖도록 하세요. 마음이 급할수록 조금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00년생 :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모습이 필요한 때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지 마세요.

대인운이 좋으니 모임이나 약속을 잡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미혼이신 분들은 천생연분을 만날 수 있어요.
53년생 : 계획한 일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시작하세요. 인허가나 관공서 관련한 일을 처리하는 것도 좋습니다.
65년생 : 다른 사람과의 경쟁이나 내기에서 승리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명예와 재물을 함께 얻을 수 있어요.
77년생 : 매매나 계약 관련한 일들은 적극적으로 진행하세요. 기대 이상의 많은 재물을 얻을 수 있을 거예요.
89년생 : 주변 사람들에게 칭찬을 듣거나 인기가 오르는 시기입니다. 다만 너무 자만하거나 우쭐하지 마세요.

모든 것이 자신의 의지에 달렸으니 적극적으로 움직이세요. 자신의 실력과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것이 좋습니다.
54년생 : 가족이나 아랫사람을 잘 챙겨야 하는 시기입니다. 베풀면 베풀수록 돌아오는 것이 많을 거예요.
66년생 : 한 두 번의 실패에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마세요. 무슨 일이든 끝까지 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78년생 : 막혔던 일들이 시원하게 뚫리는 시기입니다. 그동안의 노력이 서서히 결실을 맺게 될 거에요.
90년생 :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잘 구분하세요. 분수를 지키고 본분에 충실한 것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의 실수나 잘못을 너무 나무라지 마세요. 주변 사람들에게 아량과 포용력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55년생 : 집안에 웃음이 넘치고 기쁨이 가득한 시기입니다. 다만 아랫사람의 말에도 귀를 기울이도록 하세요.
67년생 : 나서야 할 때와 물러나야 할 때를 잘 구분하세요. 때와 장소를 잘 가려서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79년생 : 자신이 가진 것을 잘 지켜야 하는 시기입니다. 주변의 유혹이나 달콤한 말에 넘어가지 마세요.
91년생 : 매사에 앞장서서 모범을 보이도록 하세요. 몸은 조금 피곤해도 그만한 보람이 있을 거예요.

원숭이

주변 인맥 관리와 대인관계에 신경 쓰도록 하세요. 뜻하지 않은 귀인이나 인연을 만날 수 있어요.
56년생 : 무리하지 말고 적당한 선을 지켜야 하는 시기입니다. 매사에 지나치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68년생 : 일이나 사업도 좋지만 적당히 쉬어가세요. 과로나 스트레스로 인하여 피로가 쌓일 수 있어요.
80년생 : 어려움이 물러가고 희망이 찾아오는 시기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여유와 미소를 잃지 마세요.
92년생 : 서두르지 말고 매사에 여유를 갖도록 하세요. 여유롭고 느긋한 태도가 행운을 불러올 거예요.

주변 사람들과의 상부상조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어려운 일이 있으면 서로 도우며 힘을 합치도록 하세요.
57년생 : 자신의 지위와 체면에 맞게 행동하세요. 특히 아랫사람의 일에는 끼어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9년생 : 좋은 성과와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과의 경쟁에서도 승리할 수 있어요.
81년생 : 작은 일에 흥분하거나 감정을 드러내지 마세요. 침착하고 차분하게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93년생 : 묵묵히 자신의 일에 집중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자꾸 한 눈을 팔거나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주위에서 알아주지 않는다고 너무 서운해 하지 마세요. 묵묵히 자신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것이 좋습니다.
58년생 : 욕심내지 말고 마음을 비워야 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다른 사람을 부러워하거나 시기하지 마세요.
70년생 : 돈이나 재물 관련한 일은 자신의 주관을 지키세요. 남의 말을 들었다가 손해를 볼 수도 있어요.
82년생 : 매사에 철저한 준비와 대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예정에 없던 일이나 약속은 피하도록 하세요.
94년생 : 주변 분위기나 상황을 잘 살피도록 하세요. 예상치 못한 경쟁자나 방해꾼이 나타날 수 있어요.

돼지

화나거나 기분상하는 일이 있어도 겉으로 티 내지 마세요.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59년생 : 밖으로 다니기 보다는 안에 머물러야 할 때입니다. 장거리 이동이나 여행도 조금 미루도록 하세요.
71년생 : 다른 사람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일은 삼가세요. 불필요한 말이나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83년생 : 새로운 소식이나 정보에 귀를 기울여야 할 때입니다. 주변 분위기와 동향을 잘 살피도록 하세요.
95년생 : 자신의 실력을 너무 자만하거나 방심하지 마세요.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기 마련이에요.

<산수도인 제공>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