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띠별 운세] 11월 2일(월) ~ 11월 8일(일)

앉아서 기다리지 말고, 먼저 나서서 움직이세요.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60년생 -새로운 각오, 새로운 마음가짐이 필요한 때입니다. 너무 현실에 만족하거나 안주하지 마세요.
72년생 -눈앞의 이익보다 먼 미래를 내다보세요. 장기적인 전망과 넓은 시야를 갖는 것이 좋습니다.
84년생 -선택과 집중을 확실히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취해야 할 것과 버려야 할 것을 잘 구분하세요.
96년생 -자신의 실력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해 보세요. 기대 이상의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거예요.

취업이나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다만, 자신의 실력을 과신하거나 자만하지 마세요.
61년생 -너무 나태하거나 안일한 모습을 보이지 마세요.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제때에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73년생 -주변의 충고를 잘 새겨들어야 하는 시기입니다. 한 순간의 선택이 많은 것을 좌우할 수 있어요.
85년생 -관운과 재운이 좋으니 자신 있게 움직이세요. 고민하던 일이나 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97년생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 좋은 때입니다. 늦었다고 포기하지 말고 지금이라도 시작해 보세요.

호랑이

경쟁보다는 대화와 타협을 우선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웬만한 일들은 적당히 양보하고 물러나세요.
62년생 -개인보다는 조직이나 단체를 먼저 생각하세요. 대를 위해서는 소를 희생해야 할 수도 있어요.
74년생 -자신이 한 말이나 약속을 잘 지켜야 하는 시기입니다. 지킬 수 없는 말은 애초에 하지 마세요.
86년생 -말 한 마디 행동 하나에도 신중을 기하세요. 불평 불만을 겉으로 드러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98년생 -규칙적인 생활과 철저한 자기관리가 필요한 때입니다. 묵묵히 자신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세요.

토끼

한번 맡은 일은 끝까지 책임지도록 하세요.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63년생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들어줄 수 없는 부탁은 깨끗이 거절하세요.
75년생 -한 눈 팔지 말고 자신에 일에만 집중하세요. 새로운 일이나 변화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87년생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야 할 때입니다. 아무리 급해도 서두르거나 조급해하지 마세요.
99년생 -분에 넘치는 소비나 과도한 지출은 피하세요. 자신이 가진 것을 잘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변화가 많은 시기이니 신중한 처신이 필요한 때입니다. 즉흥적인 결정이나 행동은 삼가도록 하세요.
64년생 -자신의 능력에 벗어난 일은 벌이지 마세요. 특히 많은 돈이 들어가는 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6년생 -부드럽고 유연한 처신이 필요한 때입니다. 주변 상황에 맞춰서 적당히 융통성을 발휘하세요.
88년생 -불필요한 경쟁이나 싸움은 피하도록 하세요. 자존심 보다는 실속을 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00년생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이세요.

빠른 상황 판단과 신속한 행동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좋은 기회가 찾아온다면 절대 놓치지 마세요.
65년생 -다른 사람에게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지 마세요. 자신의 일은 자신이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77년생 -주위에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시기입니다. 매사에 모범을 보이고 솔선수범 하세요.
89년생 -작고 사소한 일은 가볍게 웃어 넘기세요.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01년생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야 할 때입니다. 작은 일에 흥분하거나 짜증을 부리지 마세요.

돈이나 재물보다는 사람을 우선하세요. 주변 인맥 관리와 대인관계 개선에 힘쓰는 것이 좋습니다.
66년생 -겉모습은 화려하지만 실속은 부족한 시기입니다. 매사에 이해득실을 잘 따져보고 움직이세요.
78년생 -과유불급, 매사에 지나침을 삼가도록 하세요. 무슨 일이든 적당한 선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90년생 -매사에 철저한 준비와 계획이 필요한 때입니다. 예정에 없던 일이나 약속은 피하도록 하세요.
02년생 -자신의 기분이나 감정을 겉으로 드러내지 마세요. 적당히 표정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묵묵히 자신의 길을 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의 말이나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마세요.
55년생 -아랫사람의 일에 참견하거나 간섭하지 마세요. 한번 시킨 일은 믿고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67년생 -자신의 명예와 체통을 지켜야 하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흠잡힐 만한 일은 피하세요.
79년생 -눈과 귀는 열고 입은 무겁게 하세요. 봐도 못 본 척 들어도 못 들은 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91년생 -자신의 주관을 지켜야 하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들 눈치보지 말고 소신껏 행동하세요.

원숭이

관운과 시험운이 좋으니 기대 이상의 성과가 있는 시기입니다. 다만, 자신 없는 일이나 분야에 뛰어들지 마세요.
56년생 -과거에 했던 실수나 잘못을 반복하지 마세요. 그동안 쌓인 경험과 연륜을 잘 살리는 것이 좋습니다.
68년생 -모든 일들이 마음먹은 대로 풀리는 시기입니다. 뜻하지 않은 재물을 얻거나 횡재를 할 수 있어요.
80년생 -새로운 시도나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작은 일이라도 새로 시작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92년생 -귀인이나 좋은 친구를 만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짝이 없는 분은 연인이 생길 수도 있어요.

한 두 번의 성공에 자만하거나 방심하지 마세요. 겸손하고 예의 바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57년생 -손윗사람으로서 모범을 보여야 할 때입니다. 너무 자신의 지위나 권위를 내세우지 마세요.
69년생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그만한 노력을 하세요. 운보다는 자신의 땀을 믿는 것이 좋습니다.
81년생 -나무보다 숲을 보는 지혜가 필요한 때입니다. 작은 일보다는 좀 더 큰 목표에 힘을 집중하세요.
93년생 -겉모습만 보고 상대를 판단하지 마세요. 다른 사람을 얕잡아 보거나 무시하면 후회할 수 있어요.

기대하지 않은 행운이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다만, 주위 사람들의 질투나 시기에 주의하세요.
58년생 -무리한 일이나 계획은 피하도록 하세요. 주변 분위기와 상황에 순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70년생 -참고 인내하며 때를 기다려야 하는 시기입니다. 하고 싶은 일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세요.
82년생 -다른 사람의 말이나 약속을 함부로 믿지 마세요. 자칫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도 있어요.
94년생 -주변 소식이나 정보에 귀를 기울여야 할 때입니다. 다른 사람들보다 한 발 앞서가도록 하세요.

돼지

명예와 재물이 함께 하는 기분 좋은 한 주입니다. 기다리던 소식이나 반가운 사람이 찾아올 수 있어요.
59년생 -매사에 원칙을 지키고 순리를 따르도록 하세요. 포기해야 할 것은 빨리 포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71년생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주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자칫 자신의 것을 남에게 빼앗길 수 있어요.
83년생 -다른 사람의 잘못을 너무 나무라지 마세요. 자신의 아량과 포용력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95년생 -오해를 부를 만한 언행은 삼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히 지내도록 하세요.

<산수도인 제공>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