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띠별 운세] 4월 29일(월) ~ 5월 5일(일)


그동안 베푼 공덕이 자신에게 돌아오는 시기입니다. 재물과 명예가 함께 하니, 기쁨이 가득할 거예요.
60년생 : 자신의 힘이나 권위를 너무 내세우지 마세요. 겸손하고 예의바른 태도를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72년생 : 관이나 문서 관련한 일을 처리하기에 좋은 때입니다. 골치아픈 일도 깨끗이 해결할 수 있어요.
84년생 : 바깥 일 보다는 집안이나 내부 관리에 힘쓰세요. 주변 사람들에게 한 턱 내는 것도 좋습니다.
96년생 : 주위 사람에 대한 배려와 예의가 필요한 때입니다.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예의를 잃지 마세요.

섣부른 결정이나 판단은 피하도록 하세요. 무슨 일이든 꼼꼼히 따져보고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61년생 : 다른 사람과의 금전 거래는 삼가야 할 때입니다. 특히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보증은 피하세요.
73년생 : 주변 인맥 관리나 대인관계에 힘 쏟도록 하세요. 뜻밖의 귀인이나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어요.
85년생 : 지위가 오르거나 재물을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다만 다른 사람의 일에는 끼어들지 마세요.
97년생 : 쉽고 편한 길 보다는 어렵더라도 바른 길을 가세요. 요령이나 편법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랑이

예상치 못한 암초가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는 것이 좋습니다.
62년생 : 새로운 일이나 변화는 피해야 할 때입니다. 욕심부리지 말고 현재 하고 있는 일에 집중하세요.
74년생 : 아랫사람의 일에 참견하거나 간섭하지 마세요. 웬만한 일은 그냥 모른 척 하는 것이 좋습니다.
86년생 : 자존심보다는 실리를 중시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기분상하는 일이 있어도 너무 티내지 마세요.
98년생 : 가까운 친구나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세요. 먼 친척보다는 가까운 이웃사촌이 나은 법이에요.

토끼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탐하거나 부러워하지 마세요. 과한 욕심이나 무리한 계획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63년생 : 매사에 이해득실을 잘 따져봐야 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다른 사람에게 함부로 선심쓰지 마세요.
75년생 : 어려운 일이 있으면 주위의 도움을 구하세요. 자칫 일이 커지거나 뒷감당을 못할 수도 있어요.
87년생 ; 신속한 결정과 과감한 행동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좋은 기회가 찾아오면 놓치지 말고 잡으세요.
99년생 ; 사람들에게 오해받을 만한 언행은 삼가세요. 말 한 마디, 행동 하나에도 신중한 것이 좋습니다.

뜻한 바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밀고 가세요. 새로운 일이나 변화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64년생 : 자신의 일이나 책임이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해야 할 일이 있으면 미루지 말고 처리하세요.
76년생 : 다른 사람을 탓하거나 원망하지 마세요. 먼저 스스로를 반성하고 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88년생 : 과감하고 적극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무슨 일이든 기다리지 말고 먼저 나서세요.
00년생 : 나서야 할 때와 물러나야 할 때를 잘 구분하세요. 불필요한 언행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그만한 노력을 하세요. 자신이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65년생 : 솔직하고 정직한 태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정정당당하게 행동하세요.
77년생 : 주위에 평판이 좋지 않거나 낯선 사람은 멀리 하세요.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89년생 :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히 지내야 하는 시기입니다. 괜히 앞에 나서거나 잘난 척을 하지 마세요.
01년생 : 묵묵히 자신의 책임과 본분을 다하세요. 설마 하는 안일한 태도가 일을 그르칠 수도 있어요.

참고 인내하면서 때를 기다려야 하는 시기입니다. 조용히 힘과 체력을 비축하고, 다음을 기약하세요.
54년생 : 잘 모르는 일이나 자신없는 일에 뛰어들지 마세요. 성공이 불확실한 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66년생 : 불필요한 소비나 지출은 줄여야 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목돈이 들어가는 일은 피하도록 하세요.
78년생 :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확실히 하세요. 좋으면 좋다, 싫으면 싫다 분명히 밝히는 것이 좋습니다.
90년생 : 조금 눈높이를 낮추는 것이 좋은 시기입니다.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적당히 만족하세요.

매사에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모습을 보이도록 하세요. 선입견이나 고정 관념도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55년생 : 선택과 집중을 확실히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일의 경중과 우선순위를 잘 따져서 움직이세요.
67년생 : 그동안 쌓인 연륜이나 경험을 잘 살려 보세요. 잘하면 새로운 지위나 명예를 얻을 수도 있어요.
79년생 : 주변 정보나 소식에 귀를 기울여야 하는 시기입니다. 눈과 귀를 활짝 열고 주위를 잘 살피세요.
91년생 : 한 두 번의 실패에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마세요. 자신감과 긍정적인 생각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원숭이

물고기가 물을 만났으니 만사형통한 시기입니다. 주변 눈치를 보지 말고 자신의 소신껏 행동하세요.
56년생 : 재물보다는 명예와 신용을 우선하세요. 자신이 한 말이나 약속을 잘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68년생 :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야 할 때입니다. 작은 일에 흥분하거나 짜증을 부리지 마세요.
80년생 : 눈앞의 이득보다는 먼 미래를 내다보세요. 자칫 적게 얻고 나중에 크게 잃을 수도 있어요.
92년생 : 티끌 모아 태산을 이룰 수 있는 시기입니다. 큰 것만 바라지 말고 작은 이익도 잘 챙기세요.

새로운 각오, 새로운 마음가짐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현실에 안주하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마세요.
57년생 : 다른 사람의 유혹이나 달콤한 말에 주의하세요. 욕심을 부리면 자신이 가진 것을 잃을 수 있어요.
69년생 : 주위 사람들과의 대화와 소통이 필요한 때입니다. 너무 자신의 이익이나 생각만 고집하지 마세요.
81년생 :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움직이세요. 다른 사람보다 한 발 앞서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93년생 : 직장상사나 손윗사람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근면하고 성실한 모습을 보여주세요.

재운과 대인운이 좋으니, 매사에 거침이 없는 시기입니다. 행운도 따르니 그만큼 얻는 것이 많을 거예요.
58년생 : 반가운 소식이 찾아오거나 오랜 소원이 이뤄질 거에요. 자녀나 집안에 경사가 생길 수도 있어요.
70년생 : 오랜 가뭄에 단비가 내리는 시기입니다. 어려움이 사라지고 즐거움이 가득한 한 주가 될 거에요.
82년생 : 아무리 자신있는 일이라도 방심하지 마세요. 매사에 확인과 점검을 철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94년생 : 자신의 주관을 확실히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말에 이리 저리 흔들리지 마세요.

돼지

매사에 철저한 준비와 계획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너무 의욕을 앞세우거나, 서둘러 움직이지 마세요.
59년생 : 다른 사람의 말이나 약속을 함부로 믿지 마세요. 자칫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도 있어요.
71년생 : 받으려고 하기보다는 먼저 베풀어야 하는 시기입니다. 돈이나 재물에 너무 욕심내지 마세요.
83년생 : 가까운 사이라도 공과 사를 잘 구분하세요. 책임질 수 없는 일은 벌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95년생 : 꾸준하고 앞만 보고 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중도에 계획을 바꾸거나, 변덕을 부리지 마세요.

<산수도인 제공>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