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지연아동과 부모가 함께 하는 통합교육 프로그램

속초종합사회복지관, ‘특별한 너라서 고마워’ 진행

◇ 발달지연 아동과 부모, 또래 아동과의 유대감 형성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노래에 맞춰 율동하기’를 진행하고 있다.
◇ 발달지연 아동과 부모, 또래 아동과의 유대감 형성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노래에 맞춰 율동하기’를 진행하고 있다.

속초종합사회복지관과 한화호텔&리조트는 지난 18일 속초인근 지역 내 발달지연 아동가족 10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발달지연아동 가족지원사업 ‘특별한 너라서 고마워’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한화호텔&리조트의 사회공헌기금 지원으로 월 1회(3월 ~ 11월, 총 9회), 진행되는 발달지연아동가족지원 프로그램으로 속초인근 지역(속초, 고성, 양양) 내 발달지연아동 치료를 위한 자원과 시설의 부족으로 치료서비스를 이용하기 힘든 발달지연 아동가정을 대상으로 전문 발달지연아동치료사(놀이, 인지, 감각통합치료사)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아이들과의 신체적, 정서적 교감을 지원하여 내 아이의 발달정도를 알아갈 수 있도록 하고 가정에서 부모가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케어정보 교육과 자녀와의 유대감 형성 등을 지원하고자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주중이 아닌 토요일에 진행된다.
정재우 한화호텔&리조트 (주)설악 본부장은 “발달지연을 가지고 있는 지역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적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며 “앞으로도 한화호텔&리조트는 지역사회와 상생을 추구하는 지역중심 기업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