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이순선 인제군수

하늘내린 인제군 건설에 모든 역량 집중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무술년 희망을 가득담은 원단이 밝았습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라는 국가적이고 또한 강원도 큰 행사를 앞두고 있어 온 국민이 마음을 모아야 하는 때라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특히 민선6기 군정을 마무리하고 민선 7기 군정을 출범시켜야 하고 2018년 대한민국 산림박람회를 개최해야 합니다. 성숙한 민주의식을 바탕으로 우리 인제군의 역량을 한 층 끌어 올릴 수 있는 축제로 승화되길 희망합니다.
국가안보에 최선을 다해오고 있는 육군 3군단을 비롯한 국군장병 여러분과 평온한 군민 일상을 위해 치안 서비스 일선을 지키는 인제경찰서 등 경찰공무원 그리고 재난재해 예방으로 뜬눈으로 밤을 새는 인제소방서를 비롯한 소방공무원 여러분께 올 한해 무사안녕을 기원합니다. 특히 하늘 내린 인제의 깨끗한 자연과 군민의 쾌적한 생활을 위해 새벽을 여는 환경미화원 여러분과 홀몸 어르신을 비롯한 소년·소녀 가장을 비롯한 어려운 이웃이 마음껏 웃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푸르고 맑은 인제군, 건강하고 풍요로운 군민의 삶, 따듯하고 정겨운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500여 공직자, 그리고 85개 마을 이장님들과 함께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 내는데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동서고속도로, 동서고속화 철도 등 국가교통망과 군정을 연계함으로써 인제군 발전을 증폭시키겠습니다. 이를 위한 국도 44호선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역할을 부여하는 것은 물론 시가지 활성화에 역점을 두겠습니다. 농업인 소득향상 프로젝트를 완성하기 위해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유통망 확충에 힘쓰겠습니다. 특히 인제군 농특산물 유통센터를 연내 준공하고 대도시 로컬 푸드 직매장을 운영해 유통분야에 혁신의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에코 인제 2045를 통한 에너지 주권 확보를 넘어 에너지 복지라는 새로운 영역을 열겠습니다. 이를 위해 인제읍과 북면에 LPG 배관망 사업을 추진하고 마을단위 소형 LPG 배관망 사업도 올해 4개 마을로 확대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지난해 42개 대회를, 전지훈련 30개 팀을 각각 유치해서 63억여 원의 경제효과를 거둔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는 체육대회 50개, 전지훈련 50개팀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00세 시대에 걸맞은 맞춤형 복지를 추진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치매안심센터 건립은 물론 군민 건강관리 데이터와 재택스마트 건강관리 시스템으로 군민의 건강과 행복을 지원 하겠습니다.끝으로 2040년 목표로 제4차 인제군 종합발전 계획에 군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해서 가장 민주적이고 가장 현실적인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군민이 주인 되는 군정을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날로 달로 앞으로 나가는 하늘내린 인제군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하면서 군민 여러분의 신뢰에 늘 감사하다는 말씀과 함께 올 한 해 동안 인제군민 모든 가정에 건강한 웃음이 충만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