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전정환 정선군수] 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 새해 첫 목표로 추진

존경하는 정선군민 여러분! 희망찬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8년 새해, 희망을 품고 떠오르는 붉은 태양의 기운을 담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축복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올 한해도 우리 정선군정은 600여 공직자들과 함께 군민 여러분의 삶에 힘이 되고, 한 단계 더 성장하는 미래 정선을 실현하기 위해 앞장 서 나가겠습니다. 현 시대는 기회와 위기가 공존하고 있습니다.
빠른 시대의 변화에 반응한 전략과 도전만이 불확실성의 위기에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군민이 원하는 변화를 함께 이끌어 갈 수 있도록 2018년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그리고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온 군민과 함께 간절히 염원했고 벅찬 마음으로 준비해 온 2018동계올림픽의 개막이 지금 우리 앞에 현실로 다가와 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민선6기 정선군정은 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새해 첫 목표로 다짐하고, 4만여 군민과 함께 최고의 성과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지금 우리에게 그 무엇보다 절실히 필요한 것은 바로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원입니다. 역사적인 유산으로 남게 될 자리인 만큼, 군민 한분 한분의 자발적인 동참과 협조는 물론 주인의식과 더불어 친절하고 따뜻한 손님맞이에 다 같이 힘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동계올림픽은 우리 정선아리랑을 전 세계에 알리고 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지구촌 전역에서 지켜보는 올림픽 무대의 주제음악 참여를 시작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소리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습니다.
나아가 선양사업을 통한 역사성 복원과 세계무대 진출을 위한 오페라 제작, 새롭게 창조한 정선아리랑 음원 발매 등 대중화와 명품화를 향한 준비 작업을 체계적으로 이어 나가겠습니다.
우리 정선군의 성장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그 희망의 시작을 군민 여러분의 화합된 모습과 응집된 힘으로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무술년 새해, 4만여 군민 모두가 기쁨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