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강원도 자원봉사자대회 ‘열기 가득’

8일 오후 횡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최고의 평창올림픽 만들자”…정경화씨 대통령 표창

◇2016 강원도 자원봉사자대회가 8일 오후 1시부터 횡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강원도와 (사)강원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종인)가 주최한 2016 강원도자원봉사자대회가 8일 횡성문화예술회관에서 도내 자원봉사자 1천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열린 이날 행사는 도내 곳곳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정경화 원주시자원봉사센터장에게 대통령 표창이 전달되는 등 도내 나눔 문화 주요내용은 식전행사로 자원봉사활동 사진전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횡성군 홍보영상 상영, 강원소리진흥회의 국악 축하공연이 있었다.
또 자원봉사활동 영상 상영, 자원봉사활동 유공자 시상, 자원봉사 선언문 낭독, 그리고 횡성고 비보이팀 EXIT와 횡성여고 치어리더팀 카프페디엠의 축하공연에 이어 자원봉사 활성화 및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단체 포함) 231명이 각종 표창을 받았다.
박종인 이사장은 “따뜻한 희망이 넘치는 강원도 만들기에 자원봉사자의 재능과 마음이 가득 넘쳐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배진환 도 행정부지사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이 자원봉사자의 뜻과 정성으로 역대 최고 대회로 열릴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김동일 도의장과 진기엽 도의회 농림수산위원장은 자원봉사자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큰절을 해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날 대회에는 이희종 강원일보사장과 한규호 횡성군수, 박주선 도사회복지협의회장, 한명옥 도여성단체협의회장, 김기남 문화도민운동협의회장, 이재호 도자원봉사센터 소장, 18개 시·군 자원봉사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 2016 도자원봉사자대회 정부포상자
◇대통령상=△정경화 원주시자원봉사센터장 ◇국무총리상=△장애인을 생각하는 강원도청 공무원들의 모임 ◇행정자치부장관상=△강금옥(춘천) △최순철(속초) △한금화(홍천) △방여련(횡성) △황희숙(고성) △(사)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춘천지회 △해군1수리창(동해) △이무영(화천) △김성진(삼척)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
강원장애인복지신문 편집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