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띠별 운세] 5월 4일(월) ~ 5월 10일(일)

자신의 기분이나 감정을 잘 다스려야 하는 시기입니다. 기분 상하는 일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세요.
60년생 : 개인보다는 조직이나 단체를 우선하세요. 때로는 대를 위해서 소를 희생해야 할 수도 있어요.
72년생 : 평소보다 인내와 끈기가 필요한 때입니다. 뜻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도 조금만 참고 견디세요.
84년생 : 다른 사람의 일이나 책임을 대신 떠안지 마세요. 자칫 자신이 모든 책임을 져야 할 수 있어요.
96년생 : 돈이나 재물보다는 사람을 우선해야 할 때입니다. 받으려고 하지 말고 먼저 베풀도록 하세요.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야 하는 시기입니다. 주위의 평이 좋지 않거나 낯선 사람은 멀리 하세요.
61년생 : 새로운 일이나 변화는 피하도록 하세요. 움직이면 불리하니 잠시 물러나 있는 것이 좋습니다.
73년생 : 침착하고 차분한 태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특히 섣부른 결정이나 판단은 피하도록 하세요.
85년생 : 다른 사람들의 말에 이리 저리 흔들리지 마세요. 자신의 주관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97년생 : 불필요한 말이나 행동은 삼가야 할 때입니다. 말 한 마디, 행동 하나에도 신중을 기하세요.

호랑이

아무리 급해도 서두르거나 조급해 하지 마세요. 여유를 갖고 느긋하게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62년생 : 불필요한 소비나 지출을 줄여야 할 때입니다. 술자리나 모임에서 함부로 지갑을 열지 마세요.
74년생 : 다른 사람의 말이나 약속을 함부로 믿지 마세요.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는 것이 좋습니다.
86년생 : 무리한 일이나 계획은 피해야 할 때입니다. 특히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부러워하지 마세요.
98년생 : 나서야 할 때와 물러나야 할 때를 잘 구분하세요. 때와 장소를 가려서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

매사에 이해득실을 잘 따져봐야 하는 시기입니다. 자칫 겉모습만 화려하고 실속이 부족할 수 있어요.
63년생 : 바깥 활동보다는 먼저 내부 단속부터 하세요. 특히 아래 사람들을 잘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75년생 : 욕심부리지 말고 마음을 비워야 할 때입니다.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을 갖지 마세요.
87년생 : 앉아서 기다리지 말고 먼저 나서서 움직이세요. 적극적으로 발로 뛰어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99년생 : 자신이 가진 것을 잘 지켜야 하는 시기입니다. 주위에 경쟁자나 방해꾼이 나타날 수 있어요.

자신이 뿌린 대로 거두게 되는 시기입니다.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어요.
64년생 : 과로나 과음 등 무리한 일은 피하세요. 일이나 사업도 좋지만 건강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76년생 : 명예와 재물을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다만 자신의 행운을 주위에 자랑하지 마세요.
88년생 : 남의 일에 참견하거나 간섭하지 마세요. 자신의 일이 아니면 모른 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00년생 : 장기적인 안목과 넓은 시야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눈앞의 이익보다 먼 미래를 내다보세요.

남을 생각하기 전에 자신부터 챙겨야 하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 때문에 손해를 보지 마세요.
65년생 : 함부로 다른 사람에게 호의를 베풀지 마세요. 자신이 베푼 호의가 화를 부를 수 있어요.
77년생 : 돈 문제는 확실히 처리하는 것이 좋은 때입니다. 작은 돈이라도 계산은 철저히 하세요.
89년생 : 불필요한 일에 힘과 노력을 낭비하지 마세요. 현재 자신의 일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01년생 : 꼼꼼하고 세심한 일처리가 필요한 때입니다. 아무리 자신있는 일이라도 방심하지 마세요.

초지일관, 꾸준히 앞만 보고 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중도에 계획을 바꾸거나 변덕을 부리지 마세요.
66년생 : 작고 사소한 일은 가볍게 웃어넘기세요.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78년생 : 부드럽고 유연한 처신이 필요한 때입니다. 고집부리지 말고 적당히 융통성을 발휘하세요.
90년생 : 자신의 실력과 능력을 마음껏 발휘해 보세요. 일이나 학업에서 좋은 성과가 있을 거예요.
02년생 : 주위의 시기나 모함에 주의해야 할 때입니다. 남에게 흠 잡힐 만한 일은 피하도록 하세요.

매사에 철저한 준비와 대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준비가 잘 되어 있어야 그만큼 결과가 좋을 거예요.
55년생 : 눈과 귀를 활짝 열고 주위를 잘 살피세요. 새로운 소식이나 정보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67년생 : 과거보다 현재와 미래를 중시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지난 일이나 과거는 빨리 잊도록 하세요.
79년생 : 다른 사람에게 너무 기대거나 의지하지 마세요. 자신의 일은 자신이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91년생 : 자신의 실력을 갈고 닦아야 하는 시기입니다. 현실에 안주하다 보면 남에게 뒤쳐질 수 있어요.

원숭이

매사에 원칙을 지키고 순리를 따르도록 하세요. 법이나 규정에 어긋난 일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56년생 : 선택과 집중을 확실히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일의 경중과 우선순위를 잘 따져서 움직이세요.
68년생 : 다른 사람을 얕잡아 보거나 무시하지 마세요. 뛰는 사람 위에 나는 사람이 있는 법이에요.
80년생 : 투명하고 공정한 일 처리가 필요한 때입니다. 공적인 일과 사적인 감정을 잘 구분하세요.
92년생 : 한 눈 팔지 말고 자신의 일에 집중하세요. 성실하고 책임감있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속도 조절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너무 의욕만 내세우거나 남들보다 앞서가지 마세요.
57년생 : 주위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주의하세요. 너무 욕심을 부리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어요.
69년생 : 자신의 어깨나 책임이 무거워지는 시기입니다. 한번 맡은 일은 끝까지 책임지도록 하세요.
81년생 : 문서나 서류 관련한 일은 신중히 처리하세요. 무심코 넘긴 내용이 발목을 잡을 수 있어요.
93년생 : 과유불급, 매사에 지나침을 삼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중간만 하세요.

예상하지 못한 암초나 장애물에 주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매사에 확인과 점검을 철저히 하세요.
58년생 : 아랫사람들에게 먼저 따뜻한 말 한 마디 건네 보세요. 작은 정성과 배려가 행운을 가져올 거예요.
70년생 : 주변의 충고나 조언을 잘 새겨들어야 할 때입니다. 귀에 거슬리는 말도 잘 새겨듣도록 하세요.
82년생 : 윗사람의 눈 밖에 날 만한 일은 삼가도록 하세요.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참는 것이 좋습니다.
94년생 : 주위 사람과의 시비나 갈등에 주의해야 할 때입니다. 오해를 부를 만한 일은 삼가도록 하세요.

돼지

한 두 번의 성공에 자만하거나 우쭐하지 마세요. 겸손하고 예의바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59년생 : 주위 사람들이 행운을 가져오는 시기입니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세요.
71년생 : 자신없는 일이나 잘 모르는 분야에 뛰어들지 마세요. 노력에 비해 성과가 부족할 수도 있어요.
83년생 : 조용히 자신의 자리를 지켜야 하는 시기입니다. 불필요한 외출이나 약속도 피하도록 하세요.
95년생 : 자신의 분수를 지키고 본분에 충실하세요. 책임질 수 없는 일은 벌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산수도인 제공>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